티스토리 뷰
목차
요즘에 애들 학교, 유치원 보내기 무섭지 않으신가요? 옆 반에서 백일해로 두세 명씩 입원하고 난리도 아니라고 하는데요. 전염성이 엄청나다 보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.
🔽예방접종 맞추고 내 아이 고생시키지 마세요🔽
예방접종 가격 안내
백일해는 전염성이 매우 높은 호흡기질환입니다. 면역력이 없는 경우 1명이 12 ~ 17명까지 감염시킨다고 하는데요. 어린이집과 학교 가는 내 아이, 예방접종이 정말 필수겠죠?
백일해 예방접종 가격은 기본 4~5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. 하지만 비급여 항목이다 보니, 병원마다 접종비용에 차이가 있습니다.
🔽아래에서 꼭 확인하고 방문하세요🔽
무료 예방접종 신청
현재 백일해 전염성이 너무 높아진 상황인데요. 작년보다 385배나 늘어났다고 합니다. 그래서 국가에서 무료 접종과 할인접종을 해주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.
바로 보건소와 건강관리협회를 통해서인데요. 이미 아는 분들은 다 신청하고 있습니다. 미루지 말고 지금 신청해서 손해보지 마세요.
🔽무료/할인 접종 바로 신청하세요🔽
예방접종 시기
백일해 예방접종을 언제 맞아야 할까요? 영유아뿐 아니라 어른도 함께 접종해야 확실한 예방효과가 있습니다.
하지만 예방접종 했는지 안했는지 확실히 기억 안 나실 수 있는데요. 이럴 때 접종여부를 간단하게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.
🔽아래에서 접종여부 지금 확인하세요🔽
✔️ 어린이 및 청소년 접종시기(12세까지 총 6차 접종)
- 생후 2개월 : DTaP 첫 접종
- 생후 4개월 : 추가 접종
- 생후 6개월 : 추가 접종
- 생후 15~18개월: 추가 접종
- 4~6세 : 추가 접종
- 11~12세 : 추가 접종
✔️ 임산부 접종시기
- 임신 27 ~ 36주 사이 : Tdap 백신 접종 권장
✔️ 성인 접종시기
- 신생아나 영아와 자주 접촉하는 경우 예방접종 권장
- 1969년 이전 출생자는 대부분 백일해 주사를 맞지 않았으므로 예방접종을 권장
- 10년마다 추가 접종
예방접종 종류
백일해 예방백신에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.
- DTaP : 디프테리아, 파상풍, 백일해 항원을 포함한 백신으로, 만 6세 미만의 소아에게 접종됩니다.
- Tdap : 만 11세 이상의 어린이와 성인에게 접종되며, 항원의 용량이 적습니다.
주요 증상
백일해는 일반적으로 감기와 같은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. 그렇기 때문에 확실히 알 수 없어 헷갈릴 수 있는데요.
기침과 미열 말고도 심한 경우 발작, 구토 등의 증상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. 기침이 100일이나 간다고 해서 백일해인 만큼 기침도 심한데요.
요즘처럼 백일해 확산시기에는 아이가 기침을 하면 즉시 병원으로 갈 것을 추천드립니다.
▶ 초기증상
- 콧물, 눈곱, 결막염
- 가벼운 기침, 재채기
- 미열, 피로감
▶ 중기증상
- 발작적인 기침, 구토
- 호흡 곤란
- 기침 후 청색증
백일해는 예방이 중요하므로 증상이 있을 경우 빠른 조치가 필요합니다. 예방접종과 함께 손 씻기, 기침 예절 등의 예방수칙을 잘 지켜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.